프로퍼티(property)란 클래스의 private 필드를 형식적으로 다루는 일종의 메소드로 간주할 수 있다. 즉, 클래스의 private 필드는 정보은닉(information hiding)을 위해 다른 클래스에서는 임의로 접근이 허용되지 않지만 대응되는 프로퍼티를 통하여 다른 클래스에서 형식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제공되는 것이다.
하나의 프로퍼티는 값을 지정하는 set접근자와 값을 참조하는 get접근자로 구성된다. 프로퍼티의 참조 위치가 왼쪽에 있으면 set접근자가 프로퍼티의 참조 위치가 오른쪽에 있으면 get접근자가 자동으로 결정된다.
참고예제]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Text;
namespace Chapter1
{
class PropertyClass
{
private int privateValue;
public int PrivateValue
{
get { return privateValue; } //get_accessor
set { privateValue = value; } //set_accessor
}
public void PrintValue()
{
Console.WriteLine("Hidden Value = " + privateValue);
}
}
class PropertApp
{
public static void Main()
{
int n;
PropertyClass obj = new PropertyClass();
obj.PrivateValue = 100; //set이 자동으로 결정됨.
obj.PrintValue();
n = obj.PrivateValue; //get이 자동으로 결정됨.
Console.WriteLine(" Value = " + n);
}
}
}
참고예제 결과]

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, 독도의 가을
'프로그램 > C# 1000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 예제5] C#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 1. p28 델리게이트 (0) | 2021.07.16 |
---|---|
C# 예제4] C#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 1. p27 연산자 중복 (0) | 2021.07.15 |
C# 예제2] C#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 1. p23 스트링 (0) | 2021.07.13 |
C# 표제1] C# 프로그램 입문(Introduction to C# Programming) (0) | 2021.07.12 |
C# 예제1] C#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 1. p21 자료형 (0) | 2021.07.12 |
댓글